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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마틴, 반항적인 자아 표현의 역사

닥터마틴은 자신만의 개성을 지니고
하나의 정신을 공유하는 진정성 있는 사람들과
자아 표현에 자부심을 지닌 사람들,

그리고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필합니다.

스타일의 관점에서 닥터마틴의 심플한 실루엣
소비자들로 하여금 부츠와 슈즈를 그들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실용성의 차원에서 닥터마틴의 뛰어난 내구성과
편안함

공연 또는 스트릿 패션이 용납 받지 못하는
세계에서 가장 이상적인 존재로 자리 잡게 했습니다.
끝으로 감성적인 측면에서 닥터마틴은
반항적인 태도와 권한의 증표와도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이랬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닥터마틴은 어떻게 오늘날 문화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브랜드로
탈바꿈할 수 있었을까요?
흥미롭고 독특한 이야기가 여기 있습니다.

1901 전통과 정통성에서 시작된 아이콘의 탄생

1901년 초반, Griggs가(家)는
잉글랜드 중부 Northamptonshire의
작은 타운인 Wollaston에서
부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가문은 영국 제화 산업의 심장부에 있었으며,
내구성 뛰어난 워크 부츠처럼
60년 동안 견고한 명성을 쌓았습니다.

1945 혁신에서 시작된 아이콘의 탄생

이 이야기는 2차 대전 이후인 1945년 뮌헨에서
25세의 군인
클라우스 마틴 박사에 의해
바뀌게 됩니다.
발 부상에서 회복하던 중에 그는
기존의 딱딱한 가죽 솔보다
훨씬 편하고
뛰어난 에어 쿠션 솔
개발했습니다.

마틴은 전투에서 구출된 구두 수선공의
구두골과 바늘
을 사용해
테스트용 슈즈를 만들었고,
이를 오랜 대학시절 친구인 기계 공학자
헐버트 펑크 박사에게 보여줬습니다.
둘은 동업을 해서 그들만의
독특한 슈즈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1947년에 공식적인 생산을 시작했고, 중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며
사업의 호황을 누렸습니다.

1960 독창성에서 시작된 아이콘의 탄생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 Griggs 가문의 회사는
3세대인 빌과 형제인 레이,
콜린 그리고 아들인
맥스에 의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신발 무역 잡지를 보던 중 빌은
혁신적인 에어쿠션 솔에 대한
독일의 한 광고에
사로잡혔습니다.

그는 바로 독점 라이센스를 획득했고,
개선된 힐둥글지만 심플한 상단,
독특한 엘로우 스티치투 톤 그루브 솔,
그리고 유니크한 솔의 패턴 등을
포함한 몇 가지 주요 변경 사항들을 만들었습니다.
‘Airwair’라고 브랜딩 된 이 부츠는 브랜드 이름과
슬로건 “With Bouncing Soles”이 새겨진
힐 루프로 완성되었으며,
이렇게 하여
1960년 4월 1일, 부츠의 생일에서 이름을 딴
닥터마틴 1460 8홀 부츠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문화적아이콘

닥터마틴 부츠가 탄생한 1960년대에는
전례 없는 변화의 물결
뉴 아이디어, 문화 격변, 사회 혁명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급진적인 분위기 속에서 사치스럽고
이국적인 패션이 주를 이뤘지만
닥터마틴은 항상 규범에 반대해왔습니다.

어떠한 의도된 마케팅이나 조작이 없었음에도
닥터마틴은 초기 다문화 시기에
영국 노동자 계층을 옹호한
스킨헤드들에 의해서 급속도로 퍼져나갔습니다.
얼마 후 록 그룹 The Who의 피트 타운센드
닥터마틴 부츠를 신기 시작했고,
그는 노동자 계층에 대한 자부심과
반항적인 태도의
상징으로서 닥터마틴을 신은
세간의 이목을 끄는
첫 번째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1세대 스킨헤드와 타운센드는
닥터마틴을 서브컬처의 본질로서
브랜드 히스토리를 바꿔놓았습니다.

ICONS
1460 컬렉션

1960년에 탄생한 1460 부츠는 탄생과
동시에 닥터마틴의 아이콘 제품이 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다양한 컬러와 텍스터의 1460부츠를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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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1 컬렉션

닥터마틴의 오리지널 아이콘 슈즈인 1461은
닥터마틴이 디자인한 두 번째 제품으로
196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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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76 컬렉션

2976 첼시 부츠는 닥터마틴의 클래식한
첼시 부츠로 70년대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투박한 멋스러움을 지닌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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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든 컬렉션

쿼드 아웃솔의 제이든 컬렉션으로 새로운 높이를
경험해 보세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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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 1970년대 말,
닥터마틴 부츠
자아 표현의 상징이 되다

글램, 펑크, 투 톤 그리고 초기 고스의
70년대에 영국 유스 컬쳐는 셀 수 없을 만큼
다른 집단들로
급속히 번졌습니다.
이들은 기존의 관념과 스타일을
완전히 뒤집었지만 반정부 조직의 대부분은
닥터마틴을 지지했습니다. 그렇게 70년대 말,
닥터마틴 부츠는 영국 유스 컬쳐의 중심부에서
대표적인 자아 표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1980 소녀들의 8홀 부츠 구입과
커스터마이징 트렌드

반정부 폭동과 사회적 분노에 시달린
영국의 사이코빌리,
그레보와 같은 개별 그룹들의
유스 컬쳐가 거리에서 일어났습니다.
닥터마틴 8홀 남성용 스몰 사이즈 부츠
소녀들에 의해 주로 판매되었는데,
소녀들은 이 부츠를 본인들의 개성대로
커스트마이징 하는
스트릿 트렌드로 변화시켰습니다.
또한, 영국을 여행한 미국 하드코어 뮤지션들이
닥터마틴을 미서부 해안으로 들여오기 시작하면서
미국 서브 컬쳐 역시 닥터마틴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1990 닥터마틴 페스티벌 컬쳐의 대명사가 되다

그런지는 주류 음악 세계를 완전히 뒤집어
생각하게 했으며,
이런 그런지의 상징
닥터마틴 부츠였습니다.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
브릿팝은 이른바
‘패배자’ 논란에 반발했지만
이들 역시 마찬가지로
1460부츠를 신었습니다.

뉴 메탈(Nu-metal)과 초기 이모(Emo)의 등장으로
보다 많은 새로운 음악 장르가 부츠를 받아들였고,
닥터마틴은 페스티벌 컬쳐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2000 유명 브랜드의 개혁

브랜드의 혁신은 마흔 번째 생일 후인
2003년부터
클래식 1460 부츠를
재해석하고 커스트마이징 하는
전 세계 하이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
시작되었으며, 2007년 Northampton에 있는
원래의 Cobbs Lane 공장에서
핸드메이드 닥터마틴 오리지널 제품들을
다시 생산하는 것으로 브랜드의 개혁
계속되었습니다.

지구촌 시대와 소셜 미디어 시대를 거치며
그동안 유스 컬쳐와 서브 컬쳐 스타일의 모든 면이
변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개인, 팬 그리고
서브 컬쳐는 여전히 닥터마틴을 지지하고 있고,
닥터마틴만의 유니크한 얼터너티브 매력과 진정성
매료되어 있습니다.

각자의 니즈와 태도, 아이덴티티에 의해
부츠와 신발을 자기 스타일로 변형하고 꾸미는
다양한 그룹들과 셀러브리티, 뮤지션들과
자유로운 사고를 가진 개인들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COLLECTION
오리지널

음악과 닥터마틴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수십 년 전 탄생한 닥터마틴의
오리지널 제품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착용하며 그 진가와
내구성을 증명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남성 부츠, 슈즈와 로퍼를 통해
닥터마틴의 헤리티지와 DNA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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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레이션

닥터마틴의 콜라보레이션은 60년을 거쳐
세계 각국의 문화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앞선 디자인의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부터
특별한 역사로 자리 잡은
뮤지션까지 이르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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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de in england

Made in England 컬렉션에는 빈티지 1460 부츠 및
빈티지 1461 슈즈와 같이 닥터마틴의 상징적인
신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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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 IS THE HEARTBEAT OF THE BRAND 음악은 브랜드의 심장

Without music,b
Dr. Martens would have remained a workwear boot.
The music of tribes who wear
Dr. Martens has become inseparable
from the brand itself.

음악이 없다면 닥터마틴은
작업용 부츠로 남아있었을겁니다.
닥터마틴과 음악은 불가분의 관계가 되었습니다.

MADE LIKE NO OTHER SHOE ON EARTH 세상에 없는 신발을 만들다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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